KIA와 LG, 정해영의 압도적 성적 vs 유영찬의 부진…마무리 투수의 극명한 명암

프로야구에서 KIA 타이거즈와 LG 트윈스의 대결이 치열하게 펼쳐지는 가운데, 두 팀의 성적은 각 팀의 마무리 투수 성적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올 시즌 KIA는 LG를 상대로 10승 3패라는 압도적인 상대 전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두 마무리 투수 정해영과 유영찬의 극명한 성적 차이에 기인하고 있다.

KIA의 마무리 투수 정해영은 LG를 상대로 4경기에서 평균자책점(ERA) 0을 기록하며 4세이브를 쌓았다. 특히, 그는 위기 상황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이며, LG 타선의 저항을 완벽하게 막아냈다. 4월 10일, 6월 20일, 8월 16일 등 접전에서의 세이브는 팀의 승리를 더욱 빛나게 했다.

반면, LG의 유영찬은 KIA를 상대로 평균자책점이 8.10에 달하며 세이브 기회를 세 번이나 날렸다.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경기에서는 9회초에 KIA의 타선에 무너져 3점을 내주고 패전 투수가 되었다. 유영찬은 KIA를 만날 때마다 고전하며, 경기의 흐름을 바꾸는 결정적인 순간에 실점을 기록해 ‘호랑이 공포증’에 시달릴 법하다.

KIA는 8회까지 0-2로 끌려가던 경기를 유영찬을 상대로 뒤집었고, 김도영과 나성범의 장타가 경기를 완전히 뒤바꿨다. 유영찬은 이러한 상황에서 강한 타선에 무너졌고, KIA는 다시 한번 LG를 제압하는 기회를 잡았다.

KIA의 불펜 평균자책점은 최근 개선세를 보이며 7월 6점대에서 8월에는 3.40으로 낮아졌다. 반면, LG의 계투진은 여전히 부진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으며, 염경엽 감독은 필승 계투조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유영찬이 KIA에게 계속해서 무너지면, LG는 경기 중반 이후 KIA와의 접전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

KIA와 LG의 대결에서 마무리 투수의 성적은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정해영이 KIA의 뒷문을 단단히 지키는 반면, 유영찬은 KIA 타선에 약한 모습을 보이며 LG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앞으로의 맞대결에서도 이 두 마무리 투수의 성적이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연합뉴스

” 댓글은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AddThis Website Tools
rnrgus184125

Share
Published by
rnrgus184125

Recent Posts

시노자키 아이는 가슴도 가슴이지만 얼굴이 대존예임

시노자키 아이는 가슴도 가슴이지만 얼굴이 대존예임

3일 ago

제작비 4천억 원 영화 ‘백설공주’ 근황.jpg

제작비 4천억 원 영화 '백설공주' 근황.jpg

3일 ago

18) 장르소설갤 난리난 웹작가 연재중단 사유…jpg

18) 장르소설갤 난리난 웹작가 연재중단 사유...jpg

3일 ago

노메이크업 79년생 탕웨이 근황

노메이크업 79년생 탕웨이 근황

3일 ago

여친 잔소리할때 대처법.jpg

여친 잔소리할때 대처법.jpg

3일 ago

키쿠치 히나 역대급 화보

키쿠치 히나 역대급 화보

3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