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S] 파이널 스테이지 합류한 광동-젠지-T1 “이번에는 우승이 목표”

PGS6 파이널 스테이지에 오른 광동-젠지-T1 선수단이 우승을 향한 각오를 전했다.

7일 진행된 펍지 글로벌 시리즈 6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한  광동 프릭스 ‘헤븐’ 김태성-젠지 ‘애더’ 정지훈-T1 ‘제니스’ 이재성이 파이널 스테이지를 앞두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래는 인터뷰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질문/공통)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한 소감은?
헤븐: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에 실패할 것이란 생각을 안 하고 있었기에 특별히 기쁘진 않다. 다만, 론도 맵에서 랜드마크가 겹치는 텐바가 탈락한 것은 좋다.
애더: 진출 여부와 별개로 그룹 스테이지에서 안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린 것 같아 죄송스러운 마음이 크다. 잘 보완해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제니스: 준비를 많이 했는데, 대회에 들어서는 계획된 랜드마크에서 시작하지 못한 부분이 아쉽다.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한 만큼, 더 준비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질문/제니스) 마지막에 울컥한 모습까지 보였다. 재창단 이후 국제 대회 첫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이다. 원동력은 무엇이라고 보는지?
제니스: 기존 랜드마크가 아닌 다른 랜드마크에서 출발할 때를 대비한 것이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된 이유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국제 대회마다 안 좋은 결과를 보였던 만큼, 이번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에 울컥한 감정이 들었다. 

질문/애더) 2일 차 다섯 매치까지 6점만 얻으며 팀 분위기도 많이 가라앉았을 듯한데, 이후 팀원들과 어떤 이야기로 추스르고 마지막 매치에서 11점을 얻을 수 있었는지,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 부탁한다. 
애더: 실수들로 자책하며 분위기가 가라앉았지만,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독려하고 자책하지 않도록 다독이는 데 집중했다. 분위기가 가라앉으면 해야 할 것도 못 할 것 같다는 생각에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데 신경을 많이 썼다.

질문/헤븐) 태이고에서 PGS 5와 이번 대회 합쳐 첫 치킨을 획득했지만, 화면에 잡힌 팀 분위기는 조용했다. 당시 팀 분위기는 어땠는지?
헤븐: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었기에, 치킨 획득한 것에 크게 기뻐하는 분위기는 아니었다.

질문/애더) 렉스, 발포, 토시 세 선수는 스탯이 동시에 폭발하기보다는 한 선수가 좋은 스탯을 보이면 다른 두 선수는 조용한 경우가 있다. 어떤 이유가 있다고 보는지?
애더: 한 선수가 좋은 자리에 있거나 중요한 포지션을 맡고 있으면, 포지션에 뒷받침해 주는 포지션이 언제나 존재하다 보니 그런 경향이 있을 수 있다.

질문/공통) 파이널 스테이지까지 하루 휴식이 있는데, 어떤 점을 보완할 계획인지?
헤븐: 기존과 마찬가지로 연습할 것 같고, 먼저 그룹 스테이지 1일 차가 끝나고 길게 피드백했던 정보 브리핑에 대한 보완을 더 할 계획이다.
애더: 스플릿 상황에서 개인적 실수들로 인해 팀 빌드업이 깨지거나 주도권을 내주는 장면들이 많이 연출됐던 만큼, 그 부분을 많이 보완하려 한다.
제니스: 포지션을 잡았을 때 후방을 신경 못쓰거나 운영 과정에서의 인원 유지 문제 등을 보완해 잘 준비하려고 한다.

질문/공통) 파이널 목표 순위는?
헤븐: 지난 PGS 5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킬 포인트를 더 획득할 기회들이 많았는데, 이를 살리지 못했다. 만약 그 포인트들을 제대로 챙겼다면, 충분히 우승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대회 역시 우승이 목표이고, 우승 경쟁까지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애더: 일단 목표는 4위권 진입이다. 이는 국내 대회나, PGS, PGC 모두 마찬가지다. 우승이나 준우승은 어느 정도 운도 따라줘야 할 수 있는 것인 만큼, 우선 실력만으로 극복할 수 있는 순위는 4위 안에 드는 것으로 생각한다.
제니스: 순위를 떠나 팀원들의 경험치를 더해 PGC에서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이 최종 목표다. 다만, 프로 선수로서 어떤 대회이든 우승을 목표로 하는 것은 당연한 만큼, 최대한 노력하겠다.

질문/헤븐) 미라마와 에란겔 맵 간 성적 편차에 대해 팀 내에서는 어떤 시각을 갖고 있는지?
헤븐: 맵 성적 차이에 대해 따로 이야기를 나누진 않는다. 맵과 상관없이 자기장을 받지 못했을 때 치킨까지는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최대한 포인트를 더하자는 마인드로 임하고 있다.

질문/헤븐) 트위스티드 마인즈가 상승세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으로 보는지? 또 우승을 위해 트위스티드 마인즈를 제치기 위해 어떤 부분의 보완이 필요하다고 보는지?
헤븐: 트위스티드 마인즈가 가장 잘하고 있다는 것은 모든 팀의 생각일 듯하다. 운영이나 교전력, 모든 면에서 팀원 네 명이 마치 한 몸인 것처럼 플레이하고 있다. 트위스티드 마인즈를 제치고 우승하기 위해서는 치킨을 획득해야 할 매치에서는 놓치지 않고 획득해야 한다. 그런 부분들을 잘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질문/공통) 팀 컨디션이나 현지 적응에 어려움은 없는지?
헤븐: 한식도 배달되는 만큼, 적응에 어려움은 없다. 다만, 감독님을 비롯해 감기에 걸리거나 감기 기운이 있는 팀원들도 있는 상황인데, 그 외 큰 이상 없이 적응 잘하고 있다.
애더: 컨디션이나 건강 문제는 없다.
제니스: 현지 적응은 잘한 것 같다. 우리 팀도 감기 문제가 있었는데, 나아지고 있어서 파이널 스테이지에는 지장이 없을 것 같다.

질문/공통) 응원해 주는 팬들에게 한마디씩 부탁한다.
헤븐: PGS 5에서 아쉬운 모습들을 많이 보여드려 걱정하는 팬들이나 우승을 못 할 것으로 생각하는 팬들도 있는데, 지속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있는 만큼, 계속 응원해 주시면 꼭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
애더: 항상 믿고 응원해 주는 팬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한편으로는 실망한 팬들도 있겠지만, 꼭 극복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제니스: 명문 구단으로서의 소속감을 갖고 있는 만큼,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최대한 좋은 성적 낼 수 있도록 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 댓글은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nrgus184125

Share
Published by
rnrgus184125

Recent Posts

ai 4컷만화) 반항하는 파월을 때려잡는 트럼프

ai 4컷만화) 반항하는 파월을 때려잡는 트럼프

5일 ago

회사 직원분이 자녀 개명신청 통과 되었다고 너무 좋아함

회사 직원분이 자녀 개명신청 통과 되었다고 너무 좋아함

5일 ago

조선이 왜군의 숫자를 정확하게 파악하게된 사건

조선이 왜군의 숫자를 정확하게 파악하게된 사건

5일 ago

손을 잘쓰는 남자친구

손을 잘쓰는 남자친구

5일 ago

판판야) 가정용 편의점 manhwa

판판야) 가정용 편의점 manhwa

5일 ago

미국 주식 갤러리 근황 ㅋㅋㅋ

미국 주식 갤러리 근황 ㅋㅋㅋ

5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