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MLB스포츠전체

‘9번의 기적’ 김혜성, 다저스 공격 설계도 다시 썼다

김혜성, 다저스 타선의 판을 바꾼 숨은 키플레이어…오타니 상승세 견인한 진짜 9번 타자

LA 다저스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김혜성이 오타니 쇼헤이의 맹타 이면에 자리한 핵심 조력자로 부각되고 있다. 김혜성은 5월 15일(한국시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서 3타수 3안타 2타점 2볼넷으로 전 타석 출루에 성공, 팀의 19-2 대승에 기여하며 타선 전체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9번 타자이자 2루수로 선발 출장한 그는 첫 타석부터 깔끔한 우전 안타로 분위기를 띄웠고, 이어진 도루 성공과 함께 오타니의 희생플라이로 선취점까지 연계됐다. 이후 두 번째 타석에서는 좌전 적시타로 또 한 번 오타니의 3점 홈런을 예고하는 포문을 열었고, 이후에도 볼넷과 2루타로 득점 기회를 꾸준히 창출했다.

시즌 초반 마이너리그에서 시작했던 김혜성은 외야수 토미 에드먼의 부상 공백을 메우기 위해 5월 초 콜업됐다. 하지만 단순한 대체 선수를 넘어, 출루율과 발 빠른 주루로 팀 공격 흐름의 핵심 축이 되고 있다. 그는 메이저리그 복귀 이후 12경기에서 타율 0.429, 출루율 0.500을 넘기며 놀라운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전에는 하위 타선이 출루하지 못해 오타니가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서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김혜성이 9번 타순에서 자리를 잡으며 그런 패턴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의 출루 능력과 주루 센스는 상위 타선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상대 투수에게도 큰 부담을 준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경기 도중 도루 시도 중 손을 다친 듯한 장면이 있었지만,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메이저리그 데뷔 직후 급성장하며 다저스의 타선 구조를 변화시키고 있는 김혜성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 = AP / 연합뉴스

” 댓글은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AddThis Website Tools
rnrgus184125

Share
Published by
rnrgus184125

Recent Posts

남자들은 모르는 은근 많다는 여자시술

남자들은 모르는 은근 많다는 여자시술

3주 ago

엎드려서 운전하던 하반신 마비 된 남자 13년 후…

엎드려서 운전하던 하반신 마비 된 남자 13년 후...

3주 ago

최근 조여정 ㄷㄷ

최근 조여정 ㄷㄷ

3주 ago

말 그대로 전세계를 씹어 먹고 있는 대한민국의 위상

말 그대로 전세계를 씹어 먹고 있는 대한민국의 위상

3주 ago

2025년 일본 Z세대가 동경하는 아이돌 순위

2025년 일본 Z세대가 동경하는 아이돌 순위

3주 ago